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기타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_신한 은행

by 인포민 2019. 2. 11.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소 인터넷 뱅킹이나 증권사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하게 되니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는 것이 편리하기 때문에 자주 공인인증서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1년 주기로 갱신해줘야 하는데요. 이번에 공인인증서 만료기간이 다 되어 갱신하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려면 처음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은 은행의 인터넷 뱅킹으로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신한은행에서 발급받았기 때문에 신한은행을 예시로 하겠습니다. 다른 은행도 절차가 모두 비슷하니 참고하셔도 됩니다.

처음 인터넷 뱅킹으로 들어가면 메인에 "공인인증센터"가 보이실 겁니다.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서 인증서 갱신을 눌러줍니다. 공인인증서를 갱신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만료되기까지 1달(30일) 남은 공인인증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용도에 따른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갱신할 공인인증서를 찾아서 선택해주시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보안카드를 입력하실때 5번 이상 오류 나면 갱신이 불가하고 직접 은행에 방문하여야 하니 주의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인증서 암호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암호를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만약 보안을 중요 시 하시는 분이라면 갱신할 때마다 암호를 다르게 재설정해주시면 더 좋을 듯 합니다.

 

 

여기까지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