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무 전산 정보/Excel 엑셀

Excel 엑셀 HLOOKUP 함수 사용 방법

by 인포민 2022. 10. 25.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에 했던 VLOOKUP 함수 사용법 다음으로 이번에는 EXCEL 엑셀에서 HLOOKUP 함수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HLOOKUP 함수의 용도

 

HLOOKUP함수 역시 VLOOKUP함수처럼 엑셀에서 테이블 표나 일정 범위 내에서 어떤 정보를 가지고 찾고자 하는 항목이 있을 때 사용합니다.

 

HLOOKUP의 의미는 Horizontal(수평의) Look Up(찾다)으로 범위안에서 수평으로 나열된 정보 중 하나를 찾아내는 함수로 이해하시면 외우시기 좀 더 편하실 겁니다. 

 

HLOOKUP 함수의 사용법

 

HLOOKUP함수는 HLOOKUP(Lookup_value,Table_array,Row_index_num,Range_lookup)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Lookup_value는 찾고자 하는 값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Table_array는 찾고자 하는 범위 또는 표(테이블)를 지정해줍니다.

Row_index_num은 표(테이블)에서 찾고자하는 값이 들어있는 행의 숫자를 기입합니다.

Range_lookup은 논리 부분으로 찾을 값이 범위 안에서 정확히 일치하는 값을 찾으려면 FALSE를 입력하고 비슷하게 일치하는 값을 찾으려면 TRUE(또는 생략)를 기입합니다. 

 

이번 예시로는 어떤 표(테이블) 데이터에서 사람 이름을 기입하면 성별과 혈액형을 찾아내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엑셀-HLOOKUP함수-사용방법
엑셀-HLOOKUP함수-사용방법

주황색 셀에는 HLOOKUP함수를 기입합니다. 

Lookup_value = 찾고자 하는 값 = A

Table_array = 찾고자하는 범위 또는 표(테이블) = B

Row_index_num= 표(테이블)에서 찾고자하는 값이 들어있는 행의 숫자 = C

Range_lookup = 찾을 값이 범위 안에서 정확히 일치하는 값을 찾으려면 FALSE를 입력하고 비슷하게 일치하는 값을 찾으려면 TRUE(또는 생략)를 기입 = D 정확한 값을 찾아야 하므로 모두 FALSE를 입력합니다.

 

그럼 A란에 사람 이름을 입력하면 성별과 혈액형 정보를 알 수 있는 엑셀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댓글